본문 바로가기
computer/NAS

시놀로지 나스 초기화 하기 (synology NAS Initialization)

by Pstor 2021. 1. 18.

 오늘은 그동안 제가 웹 서버로 잘 써오던 시놀로지에 문제가 생겨서 초기화를 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시놀로지 초기화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초기화 해본걸 적어 보려고 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화살표가 가르치는 곳에 동그라미 모양에 구멍이 있는데 저 버튼이 리셋 버튼입니다. 얇은 물건으로 넣어서 초기화를 진행 시켜 주면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에는 초기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초기화를 해야 하는 이유도 다양합니다.

 

  • 새 IP를 받아야 하는 경우 (할당 받아야 하는 이유)
  • NAS를 새로운 환경으로 이동 하거나 새로운 네트워크에 연결 해야하는 경우
  • 비밀 번호를 잊어 버린 경우

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초기화를 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처럼 아예 처음부터 다시 사용하고 운영체제까지 재설치를 원하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위에 사진에 화살표 옆에 있는 리셋 버튼을 얇은 도구를 통해 5초 정도 눌러 줍니다.

2. 비프음이 들릴 겁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리셋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것도 역시 5초입니다.

3. NAS 초기화가 진행되고 재부팅이 됩니다. 약 5분 소요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전체 초기화가 아닌 관리자 권한 및 네트워크 초기화입니다.

1. 마찬가지로 나스 뒷면에 리셋 구멍에 얇은 도구로 초기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5초간 누르면 비프음이 들립니다.

3. DSM 접속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줍니다.

반응형

'computer > N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스 설치  (0) 2021.04.27
시놀로지 NAS 공장 초기화  (0) 2021.04.27
시놀로지 NAS LED  (0) 2021.01.20
시놀로지 NAS STATUS LED 주황불  (0) 2021.01.20
시놀로지 접속 하기 (장치 검색)  (0) 2021.01.19